비산동 국밥맛집 신마산식당

동네마다 국밥맛집은 하나씩 꼭 있죠. 그러나, 어디 내놔도 부끄럽지 않을 정도로 맛있는 국밥집을 찾는 것은 쉬운일이 아닙니다. 대구 서구 비산동에는 이런 집이 있습니다. 바로 신마산국밥입니다. 제가 어렸을 때부터 꾸준히 방문했던 집인데, 저렴한 가격에 고기의 양까지 많은 곳입니다.

보통 점심시간때는 너무 붐벼서 좀 기다려야 되며, 저녁시간이 그나마 좀 여유가 있는 편입니다. 종업원분들도 너무 친절하고, 가격도 매우 착한 곳입니다.

기본메뉴인 돼지국밥과 순대국밥은 5,500원씩 하는데, 밥이 국물에 말려 있습니다. 따로국밥은 밥한공기가 따로 나오죠. 그래서 밥양이 많고 가격이 조금 비쌉니다. 그런데, 그냥 국밥을 선택해도 충분합니다. 왜냐하면 안에 고기가 엄청나게 많이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뽀얀 국물안에 끝도 없이 나오는 부드러운 돼지고기! 정말 한끼에 이렇게 든든하게 먹을 만한건 국밥밖에 없답니다.

거듭말하지만 고기 양이 많고 부드럽습니다. 살코기만 달라고 하면 비계는 빼고 줍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비계를 좋아한답니다.

국물은 너무 깔끔하지도, 그렇다고 풍부하고 깊은 맛이 강하지도 않은 중간정도입니다. 밸런스가 좋아서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는 국밥이죠. 그래서 가게에 들어가보면 은근 어린 학생들도 많이 와서 국밥을 즐기고 있습니다.

글을 올리려고 사진을 다시 보니 또 군침이..~ㅎㅎ

국물까지 완밥했습니다!

술안주로 시켰던 순대! 순대는 평범합니다ㅋㅋ 쫀득하고 고소하죠!

계산을 하고 나가는 길에 찍은 국물! 얼마나 우려냈으면 색깔이 저렇게 될까요? 이 국물 맛의 비법을 꼭 알아내고 싶네요ㅋㅋ


대구 서구 비산동의 국밥맛집 신마산식당의 위치는 요기랍니다! 한국전력에서 비산네거리쪽으로 조금만 내려가면 버스정류장 바로 앞에 있어요. 강추하는 식당이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