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당신이 허리가 아픈 이유

주변에서도 건강하다고 느낄 정도로 많은 운동과 건강식을 챙겨먹습니다. 그런데도 다른 곳보다 허리가 유독 안좋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왜 이렇게 허리가 안좋은 것일까요? 건강하지만 유독 허리가 아픈 숨겨진 이유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복부비만


허리의 반대편인 배에 살이 많거나 비만이면 요통이 많이 생길 수가 있습니다. 운동을 하여 근육질의 체질이라 하더라도 뱃살 때문에 무게중심이 앞으로 쏠리게 되면 척추가 변형되기 때문입니다. 이는 임산부가 허리가 아프다고 호소하는 것과 같은 이유입니다. 복부의 살을 빼고 복근을 단련하는 것이 허리 건강에 꼭 필요합니다.



2.골다공증


뼈에서 많은 칼슘이 빠져나가는 골다공증. 이 증상이 있다면 가장 먼저 요통이 생긴다고 합니다. 특히 여성의 경우에는 폐경후에 골다공증이 쉽게 발생하기 때문에 이로인한 요통발생의 확률이 높은데요. 골다공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운동은 물론 비타민D의 섭취와 칼슘 영양제 등을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3.잘못된 자세


의자에 앉은 자세가 나쁠 때, 수면자세가 나쁠 때도 허리에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자세는 습관이기에 자기도 모르는 사이 허리가 안좋아집니다. 자세를 바로 잡기위해서는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며 긴 배게등을 활용해 잠자리 자세도 교정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4.무리한 허리 사용


힘이 좋다고 하여 무거운 것을 옮길 때 허리를 굽혀서 들거나 몸을 풀지 않고 일을 하거나 한다면 순간적으로 허리에 많은 무리가 갑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