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습기 꼭 필요한가? 제습의 부작용

장마철에는 며칠동안 비가 오기 때문에 온 집안이 꿉꿉한 습기가 가득합니다.  때문에 요즘 제습기를 찾는 분들이 많은데요. 제습기를 사용하면 습기를 빨아들여 좋겠지만, 그에 반해 부작용도 발생할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올바른 제습기 사용을 위한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실내 온도가 더 올라간다


제습기를 잘 사용하면 집안에 뽀송뽀송해져서 체감온도를 낮출 수 있겠지만 잘못 사용하게 된다면 오히려 실내 온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제습기는 습한 공기를 빨아들여 건조한 공기를 밖으로 내보내는데.. 이 과정에서 상당한 기계적 발열이 발생해서 생각보다 열기가 많이 나온답니다. 따라서 적당한 시간을 사용하는 것이 좋죠.



2.안구건조증 유발


제습기를 장시간 사용을 하면 오히려 실내가 더욱 건조해져서 건조함으로 인한 부작용을 유발할 수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안구건조증이 있습니다. 때문에 라식,라섹수술을 하신 분들은 이런 점에 더욱 유의하시어 제습기를 사용해야 합니다.



3.산소가 부족해진다


마찬가지로 제습기의 장기간 사용은 산소의 부족을 유발합니다. 제습기를 틀고 잠이 쏟아진다면 이런 산소부족의 증상일 수가 있기 때문에 적당히 창문을 열고 사용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마철 필수템이라는 제습기! 하지만 이런 부작용들이 있는만큼 올바른 사용법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